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강릉시 청소년수련관 앞마당 및 유피홀에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자율적 참여 확대를 위한 2025 강릉시 청소년 진로축제 'Dream Road'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강릉시 청소년동아리연합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주도형 진로축제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축구해설가 박문성의 진로특강을 비롯하여 Mnet 스트릿 걸즈 파이터(스걸파) 출연팀인 클루씨와 뉴니온의 초청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공연마당, 체험마당, 진로마당, 참여마당, 이벤트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총 33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는 지역의 학교, 기관, 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과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주체적이고 실질적인 청소년 축제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수연 인구가족과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이번 축제가 진로 탐색의 새로운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 축제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자율성과 다양성이 발현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