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수지구, 도심 가로수 관리

2026.05.15 08:30:22

수지로·성복1로·광교호수로·고기로 일원 등 가로수 49그루 심어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수지로, 성복1로, 광교호수로, 신봉1·2로, 고기로 일원에 가로수가 죽거나 시들어 빈 구간에 가로수를 새로 심었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고사 등으로 가로수가 비어 주변 경관을 해친다는 민원사항 등을 최대한 반영해 가로수를 새로 심을 구간을 선정했다.

 

구는 지난달부터 해당 구간에 느티나무 19그루, 왕벚나무 12그루, 메타세쿼이아 2그루, 이팝나무 16그루 등 총 49그루를 심었다.

 

수지구 관계자는 “도로별 기존 가로수와 주변 경관을 고려해 다시 심을 나무를 골랐다”며 “지속적인 가로수 관리와 보식으로 시민에게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재영 기자 jnewstimes1026@naver.com
COPYRIGHT © 2016 JNEWS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중앙뉴스타임스 | 등록번호: 경기 아 51417 본사: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상현로 5, 4층(402-32호)| 등록일:2016년 10월 26일 수원본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438, 713 오산본부: 경기도 오산시 가장로534번길 50-73 인천본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로 123, 2층 강원본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율곡로 2856-3층 발행·편집인 : 방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광운 대표전화 : 010-2079-8123 | 팩스 : 0504-066-8123 COPYRIGHT © 2016 JNEWSTIME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