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박용수 의원(민주당·파주2) `우수조례부문대상` 수상
[중앙뉴스타임스=권정숙 기자] 경기도의회 박용수 의원(민주당·파주2)이 2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에서 `우수조례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은 풀뿌리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주권 향상을 위해 따뜻한 리더십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펴온 도내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인천일보가 마련한 상이다.
박용수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를 맡고있으며 「경기도 국어 바르게 쓰기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경기도 공공기관에서 작성하는 공공문서를 도민이 알기 쉽게 작성하여 도민의 `알권리` 충족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경기도 1인 가구 지원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경기도내 1인가구의 안정적 생활지원과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근거를 마련하는 등 도민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특히 「경기도 K-컬쳐밸리 특혜의혹 행정사무 특위」위원장에 선출되어 경기도와 CJ그룹 간 K-컬처밸리 협약체결 과정의 문제점을 집중 조사하여 각종 의혹해소에 일조한 공로가 인정됐다.
박용수 의원은 "경기의정대상 수상은 더 열심히 하라는 도민의 격려로 알고,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