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윤경 경기도의원 `제2회 경기의정대상` 수상
[중앙뉴스타임스=권정숙 기자] 경기도의회 정윤경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2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인천일보 주관으로 열린 `제2회 경기의정대상을 수상` 했다.
경기의정대상은 풀뿌리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주권 향상을 위해 따뜻한 리더십으로 모범적으로 활동하는 경기도내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들의 공로를 발굴해 시상하며 정윤경 의원은 우수조례 부문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정윤경 의원은 도민의 민생전반에 걸쳐 활발한 입법활동을 하였다. 전국최초로 제정한 `경기도 영상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는 고부가가치 영상산업을 특화하고 영상산업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장애나 고령 등의 이유로 영상물에 접근이 어려운 계층을 위한 대책을 명시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을 중점적으로 마련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경기도 스포츠산업 진흥 조례` 는 스포츠를 산업으로 인식, 중계권, 광고, 로고와 엠블럼, 라이센싱 등 유·무형의 재화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고 우수기업 육성, 판로개척 등의 효과로 경기도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등 전문가적인 소양을 갖고 열정적으로 입법활동을 펼쳤다.
정윤경 의원은 "의원으로서 주어진 임무에 충실하였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며, "값진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도의원이 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