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회 한책하나되는평택 포스터
[중앙뉴스타임스=윤혜선 기자] 경기 평택시 도서관(관장 김종만)은 오는 10월 14일 `한책하나되는평택` 10th 책축제(이하 한책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책축제는 평택시가 시민들과 함께 한책 읽기 및 학교협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온 지 10년을 맞는 해로 뜻 깊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올해의 한책 `조선의 아버지들` (백승종/사우 펴냄)을 주제로 펼치는 책축제는 `우리가 다시 찾아야 할 이 시대의 진정한 아버지다움` 을 찾는 의미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축하행사로 진행되는 길거리 퍼레이드 및 마당극은 시민들과 함께 10번째 맞는 책 축제를 축하하는 흥겨운 자리로 마련된다. 당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도서관 야외마당에서는 평택대 메이플 클래식 공연, 책수레 회원들의 시낭송과 클래식 3중주 공연이, 실내에서는 한책 사업 영상 상영과 학생들의 그림자극, 평택대 연극동아리 `네모연구소` 의 창작극이 진행된다.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12시부터 17시까지 `아버지` 를 주제로 한 `아빠와 퀴즈 골든벨, 아빠와 동요 부르기, 캘리그라피 작품 제작, 텐트 속 책읽어주기, 페이스페인팅, 친환경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빠와 함께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들에게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코너도 시민들의 참여로 운영이 된다.
한책 축제는 한권의 책을 통해 아이와 어른, 도서관과 학교, 시민과 도서관이 하나가 되는 장이 되고 있다. 1년간 15개 한책협력학교의 강연 및 수업을 통한 포스터, 타이포셔너리(문자도), 체험활동지 등 학생들의 한책활동 결과물과 시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수 오행시, 한책 10년사 자료들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 독서모임 회원들, 한책추진위원들이 참여한 한책사업 10주년을 축하하는 영상 및 한책 협력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북트레일러 영상은 야외에서 상시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 교육·문화계 인사로 구성된 `한책 하나 되는 평택` 추진위원들과 평택대 및 시민 자원봉사단이 도서관 직원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당일 도서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나 전화(031-8024-54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