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탄보건소 겅강100세 재활운동 참여 장면.(사진제공=평택시)
(평택=중앙뉴스타임스) 방재영.윤혜선 기자 =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송경희)는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건강100세 재활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재활운동교실은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14:00~15:30까지 총 8회에 걸쳐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운영한다.
건강100세 재활운동교실은 통증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해 ▷ 목, 어깨, 허리 등 통증의 원인과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 개인별 통증 및 근육 상태 평가 ▷ 통증 유발 주요 근육 개별 스트레칭 및 강화운동 실습 ▷ 잔여 문제해결을 위한 자세교정 및 운동교육 내용으로 진행된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시민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가장 유익한 점은 정확한 마사지법의 습득, 통증해소, 통증원인의 파악 등의 순으로 확인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모 씨는 "재활운동교실 프로그램 이후에도 가정에서 스스로 운동을 하여 건강의 많이 도움이 됐으며, 이런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희망한다" 고 전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송탄보건소 민원진료팀으로 유선(031-8024-7294) 또는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