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류재구 의원(더민주, 부천5).
【 경기=중앙뉴스타임스 】권정숙 기자 = 경기도의회 류재구 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10월에 부천상담소에 접수된 상담민원 `중동남부역 주차장 무단투기 쓰레기 청소 및 부천남부역 택시승강장 쉘터(대기소) 확장` 등 지역생활민원 해결에 앞장서 주민들의 생활불편 환경을 개선했다.
심곡본동 한 지역주민은 "부천시 중동로 71번지 철로 변에 위치한 중동 남부역 무료주차장은 서울로 출퇴근시, 중동역(1호선)이용시 주차장으로 이용하는데 무단투기 쓰레기 등 청소관리가 안 되어 수차례 민원을 제기 하였음에도 해결이 안 된다." 고 불편을 호소하며 청소관리를 요구했다. 또한 "부천남부역에 설치된 쉘터(대기소)도 비가림 막이 좁아 비오는 날이면 택시 승하차가 불편하다." 며 비가림막 쉘터 확장개선을 요구했다.
류재구 의원은 즉시 현장을 찾아 주변을 확인하고 지역주민의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부천시청 주차시설과, 교통사업과와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했다.
시 관계자는 중동남부역 무료주차장도 향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하여 주기적(주2~3회)으로 청소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류재구 의원은 "쉘터(대기소) 비가림막을 확장하여 이용객들이 좀 더 편한 환경에서 택시 승하차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언제라도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이 있으면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