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중앙이음터 - 장명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동탄중앙이음터)
【 화성=중앙뉴스타임스 】권정숙 기자 = 경기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9일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장명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성창의지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및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관련 교육과정 공동연구개발, 학습자료 공유 등 공동협력을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업무협약식에는 동탄중앙이음터 센터장, 장명초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 및 화성창의지성교육 관련 의견교환 등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업무협약식은 장명초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 마을주민 등의 교육기회 확대 및 화성창의지성교육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양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조난심 센터장은 업무협약식에서 "그동안 동탄중앙이음터는 화성창의지성교육의 성공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및 정보통신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왔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과정의 공동연구개발, 교수학습 자료의 지원과 교류를 적극적으로 진행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동탄중앙이음터와 장명초등학교는 교사와 직원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교육과정의 연구개발, 학습자료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