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로부터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선서를 하고 있다.(자료=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 경기=중앙뉴스타임스】윤혜선기자 =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0일 경기도북부청사에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로부터 소방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오구환 위원장을 포함한 감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의 감사 실시 선언을 시작으로 △김일수 본부장의 증인 선서 낭독 △2017년도 업무현황 보고·청취 △위원 요구자료 제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수검내용으로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이전, 소방관 전문상담팀인 `소담팀` 의 역할과 활동, 골든타임 확보 대책, 의용소방대 확충 방안, 겨울철 화재에 대한 대책, 현장활동 부족인력에 대한 대책, 북부소방재난본부의 지휘체계 개선 등에 대한 질의가 있었다.
수감이 끝난 후 도 안전행정위원회 감사위원들은 북부소방재난본부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도민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먼저 하나부터 열까지 세밀히 북부소방재난본부의 행정사무를 검토하고 바른 길로 안내해주신 도의원들께 감사드린다" 며 "이번 수검을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더욱 면밀히 검토해 경기북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