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중앙뉴스타임스 】권정숙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는 28일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오픈스페이스에서 `꿈마루 창업특강`을 개최했다.
꿈마루 창업특강은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꿈마루 회원을 비롯한 경기도 여성 예비창업자에게 창업동기를 부여하고 창업정신을 배우는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정리수납전문가로 유명한 정경자 ㈜덤인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여성의 눈으로 보는 창업`이란 주제로 정리수납 초보에서 전문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실제 경험담으로 풀어 교육생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정 대표는 ▲창업과 창직의 의미 ▲여성창업자가 가져야 할 마인드 ▲기업가에게 가장 중요한 점 ▲새로운 아이디어와 아이템 등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들을 전했다.
이어 12월 14일에는 외식프랜차이즈 `국수나무`의 본사인 해피브릿지 협동조합 김철환 이사장이 강연자로 나서 `일반기업vs협동조합 창업 시 장단점`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꿈마루 회원 또는 경기도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현장에서 바로 참여가능하다.
경기북부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는 여성전용 창업플레이스로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여성이면 누구라도 회원가입 한번으로 자유롭게 종합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창업공간이다.
경기도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고, 전문적인 맞춤형 창업교육과 미팅룸 등 시설이용,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회원혜택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omanpia.gg.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