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중앙뉴스타임스 】김선정 기자 =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핵심정책인 `일하는 청년 시리즈`가 경기도 뉴스포털 이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뉴스 1위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뉴스포털 이용자를 대상으로 `내가 뽑은 경기도 3대 뉴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경기도 중기 청년근로자, 월 30만원 저축하면 10년뒤 1억원!(일자리정책과)`이라는 제목의 일하는 청년시리즈 기사가 482표를 차지해 1위를 차지했다.
경기도 뉴스포털은 경기도 소식을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홈페이지다.
경기도 보도자료를 비롯하여 인터넷 뉴스(G뉴스)와 방송 뉴스(GTV), 청소년‧ 대학생 등 도민기자단, 시군 소식 등 다양한 뉴스를 볼 수 있다.
도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게재된 뉴스 중 가장 조회수가 많은 10개 뉴스를 후보작으로 제시하고, 가장 좋아하는 뉴스 3개를 선택하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총 1045명이 응모했으며 2위로는 410명이 선택한 `노후 상수도관 교체해 건강한 수돗물 만든다(경기수자원본부)`, 3위에는 404명이 선택한 `사통팔달! 넓어지고 새로워진 북부도로를 달리세요(경기도건설본부-북부도로과)`가 선정됐다.
10개 후보작은 이들 3개 뉴스 외에 ▲전기차 보조금지원 ▲경기도의료원 저소득 아동치과 치료 지원 ▲경기도전용서체 개발 ▲자격증 GSEEK서 취득 ▲광역버스 좌석예약서비스 실시 ▲따복하우스 청약 접수 ▲수원~강남 2층버스 운행 등이었다.
임병주 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10개 후보작과 3개 베스트 뉴스를 보면 대부분 교통, 주택, 건강, 각종 지원 등 생활밀착형 뉴스가 많아 도민들이 관련 정보에 관심이 많다는 걸 알 수 있다"며 "도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생활정보를 더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