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홍천군은 군정 소식지인 ‘내고장 홍천 소식지’에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홍천군 명예 기자 2명(글·기사 분야)을 5월 1일부터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홍천군 명예기자는 군정 홍보 사항을 비롯해 홍천군 축제, 문화, 각종 행사 시 현장 소식을 취재하는 역할을 맡으며, 활동기간은 2년이고 연임할 수 있다.
또한, 군민에게 유용한 정보는 물론, 생활과 밀접한 기사를 심층 취재하여 월 1건 이상 군정 소식지 '내고장 홍천소식' 의 기획 콘텐츠를 발굴하여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홍천군에 거주하며, 기사 작성 및 사진 촬영, 그림, 삽화(표지 포함) 등 해당 분야에 경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현재 홍천군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경우 중복 참여가 제한된다.
채택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추후 군정 소식지 '내고장 홍천소식' 에 게재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홍천군민은 홍천군 홈페이지 공고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홍천군청 홍보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군 명예기자는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발굴하고, 독자들에게 홍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담당할 예정으로 많은 분의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