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유종선)은 지난 20일 가족운동회 개최하고, 청소년 사회성과 부모-자녀 의사소통 및 가족유대관계 증진 프로그램 ‘톡투유(Talk To You)’의 마지막 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톡투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가족 간 대화와 청소년 사회성을 발달 및 함양하기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 가족들은 △매일 가족 일기, △가족 네컷사진 미션, △피크닉 빙고, △대화의 식탁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했다.

이번 가족운동회에서는 팀 대항전과 단합 활동 등을 통해 가족 간 협력을 경험하고, 다른 가족들과 교류하며 참가 청소년의 사회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톡투유 프로그램에 참가 청소년 윤○○은 “부모님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참가 부모 박○○은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할 색다른 프로그램을 경험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유종선 관장은 “톡투유 프로그램은 가족이 일상에서 소통하도록 돕는 과정이었고, 가족운동회는 그 결실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연수구청에서 위탁받아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수련활동, 글로벌리더 양성 및 국제교류 활동, 진로지원, 문화예술행사, 참여·자치활동 지도, 청소년 복지 및 지역연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