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23일 경기교사노동조합(이하 ‘경기교사노조’)으로부터 ‘2025년 우수 의정활동 의원’에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상했다.
신미숙 의원은 제11대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교육기획위원회 고교학점제 TF위원장을 맡아 주요 교육 현안에 대한 정책 점검과 제도 개선에 힘써왔으며, 특히 학교 현장을 둘러보며, 실질적인 대안 마련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신 의원은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하여 운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정보 제공 확대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교육부를 대상으로 제도 개선을 건의하는 등 교원의 행정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제도 안착을 위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왔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신미숙 의원은 “교사들이 직접 선정해 준 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값진 상이라 여겨진다”며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고자 했던 노력을 의미 있게 평가해 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신 의원은 “남은 임기 동안에도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경기교육 발전과 교육 현장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