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강원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와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27일 시가지 일원의 전통시장은 물론 상가 밀집지역을 순회하며 겨울철 화재예방 야간순찰과 가두 홍보방송으로 상인 및 주민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며 화재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박홍숙 대장과 대원들은 지난 12월 1일부터 매일 저녁 8시부터 2시간여 동안 조편성을 통해 화재취약지구 순찰 및 소화전 점검 등과 함께 의용소방대 차량을 통한 화재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앞서 홍천읍행정복지센터와 함께 가을철 산불조심 예찰활동을 지난 12월 15일까지 매일 전개한 가운데 겨울철 불조심 야간순찰 및 홍보 캠페인을 지속하며 지역 소방안전 지킴이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박홍숙 홍천소방서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장은 “홍천은 상가 및 인구밀집지역이 많아 야간 차량순찰 및 불조심 홍보방송과 함께 전통시장과 취약지역 일원은 보행으로 화재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눈이오나 강추위가 기승을 부려도 여러분의 이웃인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지역안전을 위해 야간에도 노력하고 있는 만큼 주민들도 화기점검 및 안전을 위해 함께 화재예방 및 점검에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