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이광운 기자) 이천시는 오는 9월 27일부터 9월 28일까지 이틀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본관 1층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더 가치, 더 나눔, 더(The) 소셜페어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하는 이 단기기획전은 ‘더 가치’ 있는 소비, ‘더 나눔’ 있는 삶이라는 의미를 담아,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천시 관내 사회적경제조직 등 총 12개 기업이 참여해 자체 생산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할 예정으로, 사회적 가치를 담은 상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좋은 기회이다.
이 외에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체험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이천쌀 쿠키 만들기’ 체험이 운영되어 행사장을 찾는 가족들의 즐거운 추억을 더할 예정이며,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인생네컷’ 포토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틀 동안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문화 공연 및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오후 2시경 흥미진진한 마술 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7시경 신나고 감미로운 음악이 어우러진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구매 고객 한정으로 경품추첨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행사는 단순한 판매행사가 아닌, 지역의 사회적경제가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기획됐으며 풍요로운 가을날 가족, 이웃과 함께 작은 소비로 큰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